게임 프로그래밍
[C#] 더블버퍼링이란? 본문
더블 버퍼링에 개념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미지를 화면에 그릴때 이전 프레임에 있던 이미지를 지우고 새로 그리기 때문에 더블 버퍼링 기법을 사용하지 않으면 깜빡임 현상이 나오게 됩니다. 이를 Flickering(깜빡임) 현상이라고 합니다.
더블버퍼링이란 위 사진처럼 화면을 그릴때 화면에 바로 이미지를 그리는 것이 아닌 Front Buffer 와 Back Buffer를 나누고 Back Buffer에 다음에 그릴 이미지를 먼저 그린후 그 다음 미리 그려진 Back Buffer를 이용하여 화면에 그리는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깜빡임 현상을 없앨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c#에서는 더블버퍼링을 어떻게 사용할수 있을까요? 간단하게 지원하기 때문에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의 코드를 폼이 로드가 되는 부분에서 불러오면 됩니다.
this.SetStyle(ControlStyles.DoubleBuffer, true);
this.SetStyle(ControlStyles.AllPaintingInWmPaint, true);
this.SetStyle(ControlStyles.UserPaint, 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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