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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그래밍

[Unity] 슬로우모션 본문

프로그래밍/유니티

[Unity] 슬로우모션

Junwe 2020. 3. 4. 2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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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ublic void SetTimeScale(float time)
    {
        Time.timeScale = time;
        Time.fixedDeltaTime = 0.02f * time;
    }
cs

유니티에서 간단하게 슬로우모션을 할수 있게 만들수 있다. 

 

FixedUpdate같은경우에는 1초에 50번씩 고정으로 호출되기 때문에 Time.fixedDeltaTime에 1/50 = 0.02를 곱해주면 더 자연스럽게 된다.

참고로 슬로우모션에 영향을 받고 싶지 않다면 Time 객체중에서 Unscaledtime이라는 것을 쓰면 된다.

코루틴 안에서도 슬로우모션에 영향을 받고 싶지 않다면 RealTime이라는 것이 있을것이다. 그외에도 파티클이나 애니메이션 옵션중에서도 Unscale가 있을것이다.

 

update mode를 바꿔주면 된다.
Delta Time을 바꿔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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