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프로그래밍
[Unity] 애니메이터 오버라이드 컨트롤러(animator override controller) 본문
유니티 애니메이터 기능중에는 Animator Overrid 기능이 있습니다. 하나의 Animator를 기반으로 하여 안에 들어간 Animation Clip를 다르게 사용할때 사용하면 유용한 기능입니다.
이렇게 애니메이터안에 변수, 로직, 상황은 똑같지만 이미지가 달라 클립은 달라져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override기능이 없다면 하나씩 Animator를 만들어줘야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만들수 있을까요?
이렇게 만든후 Controller 안에 Base가 될 애니메이터를 넣어주고 밑에 클립을 상황에 맞게 넣어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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