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프로그래밍
[Unity] 슬로우모션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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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c void SetTimeScale(float time)
{
Time.timeScale = time;
Time.fixedDeltaTime = 0.02f * tim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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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유니티에서 간단하게 슬로우모션을 할수 있게 만들수 있다.
FixedUpdate같은경우에는 1초에 50번씩 고정으로 호출되기 때문에 Time.fixedDeltaTime에 1/50 = 0.02를 곱해주면 더 자연스럽게 된다.
참고로 슬로우모션에 영향을 받고 싶지 않다면 Time 객체중에서 Unscaledtime이라는 것을 쓰면 된다.
코루틴 안에서도 슬로우모션에 영향을 받고 싶지 않다면 RealTime이라는 것이 있을것이다. 그외에도 파티클이나 애니메이션 옵션중에서도 Unscale가 있을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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