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게임 프로그래밍

[Unity3D] Script Templates 본문

프로그래밍/유니티

[Unity3D] Script Templates

Junwe 2020. 3. 19. 15:27

유니티에서 c# 스크립트를 만들면 기본적인 틀이 있습니다. 우선 using UnityEngine이 추가 되어있을거고 Start 함수와 Update함수도 있을것 입니다. 이러한 틀(Templates)은 유니티에서 미리 정해진 것이고, 상황에 맞게 커스텀도 가능합니다.

우선 ScriptTemplates가 저장된 경로를 살펴봅시다.

기본 경로 : C:\Program Files\Unity\Editor\Data\Resources\ScriptTemplates

유니티 허브 :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18.3.13f1\Editor\Data\Resources\ScriptTemplates

Mac : ‎⁨Macintosh HD⁩ ▸ ⁨응용 프로그램⁩ ▸ ⁨Unity⁩ ▸ ⁨Hub⁩ ▸ ⁨Editor⁩ ▸ ⁨2018.4.14f1⁩ ▸ ⁨Unity⁩ ▸ ⁨Contents⁩ ▸ ⁨Resources⁩ ▸ ⁨ScriptTemplates⁩

기본적인 애들
81-C# Script-NewBehaviourScript.cs

이곳에 가면 ScriptTemplates가 있을것이고 원하는 대로 커스텀 하면 됩니다.

만드는 규칙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

#NAME# : 스크립트 파일 이름(확장자 없음)
#SCRIPTNAME# : 스크립트 이름. 띄어쓰기는 삭제됩니다(확장자 없음) 예:New Script->NewScript
#SCRIPTNAME_LOWER# : 스크립트 이름. 띄어쓰기는 삭제됩니다(확장자 없음). 만약 입력한 첫 글자가 소문자인 경우 선두에 "my"를 붙입니다. 예:new Script->myNewScript

------------------------------------------------------------------------

{priority}-{메뉴명}-{파일 이름}.{확장자}.txt

표 :파라미터의 설명

priority : 메뉴의 표시 순서. 값이 높을수록 메뉴 아래쪽에 표시됩니다.
메뉴명 : Unity로 표시하는 메뉴 이름
파일명 : 새로 작성 시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파일 이름
확장자 : 하고 싶은 파일의 확장자

------------------------------------------------------------------------

템플릿 파일을 배치할 수 있는 곳은 2군데 있습니다.
하나는 Unity가 설치되어 있는 장소

표 : 빌트 인의 ScriptTemplates
Mac : /Applications/Unity/Unity.app/Contents/Resources/ScriptTemplates
Windows : C:\Program Files\Unity\Editor\Data\Resources\ScriptTemplates

다른 하나는 Unity 프로젝트의 Assets/ScriptTemplates입니다.

 

참고: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hammerimpact&logNo=220775781923&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m%2F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