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프로그래밍
[Unity] Custom Editor Undo 본문
유니티에 툴을 제작할려고 Custom Eidtor를 만들때 Undo 기능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유니티는 이를 간단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Undo.RecordObject (myGameObject.transform, "Zero Transform Position");
myGameObject.transform.position = Vector3.zero;
이런 코드가 있을때 zero 포지션에 갔던 Object를 Undo시키면 원래있던 자리로 가게 될것입니다.
Adding a component:
Undo.AddComponent<RigidBody>(myGameObject);
Creating a new game object:
var go = new GameObject();
Undo.RegisterCreatedObjectUndo (go, "Created go");
Destroying a game object or component:
Undo.DestroyObjectImmediate (myGameObject);
Changing transform parenting:
Undo.SetTransformParent (myGameObject.transform, newTransformParent, "Set new parent");
그밖에도 오브젝트 삭제를 Undo.DestroyObjectImmediate 를 이용하거나 새로 생성된 오브젝트에 Undo.RegisterCreatedObjectUndo로등록하면Undo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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