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프로그래밍
[Unity] DrawGizmos 본문
유니티에서는 OnDrawGizmo와 OnDrawGizmosSelected를 이용해서 Gizemo를 그려 씬에서의 편집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1
2
3
4
5
6
7
8
9
|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void OnDrawGizmos() {
Gizmos.color = Color.yellow;
Gizmos.DrawSphere(transform.position, 1);
}
}
|
cs |
이렇게 OnDrawGizmos를 통해 이 함수안에 Gizmos 클래스안에 있는 것들을 사용하면 됩니다.
그 외에도 이것과 비슷한 OnDrawGizmosSelected 라는 함수도 있습니다. 차이점은 이 함수는 오브젝트가 선택될때만 Gizmos를 그린다는 점 입니다.
Gizmos 클래스에 대해서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Gizmos.html
'프로그래밍 >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Custom TileMap Creator (0) | 2020.03.17 |
---|---|
[Unity] Custom Editor Undo (0) | 2020.03.14 |
[Unity] Scene view -> mousePosition 클릭한 위치 알아내기 (0) | 2020.03.12 |
[Unity] 2D 방향벡터로 회전 값 구하기 (0) | 2020.03.10 |
[Unity] IDragHandler (0) | 2020.03.10 |
Comments